발자국 · 2024. 10. 17.

COUPANG [반품] 무료반품이라고 기재된 상품은 어떻게 반품하나요?

쿠팡 [반품] 무료반품이라고 기재된 상품은 어떻게 반품하나요?

상품 상세페이지에 [무료반품]이라고 안내된 상품은 단순 변심인 경우에도 반품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단, 일부 상품의 경우 단순 변심으로 인한 반품이 불가하니 상품의 상세페이지 내 교환/반품 제한사항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반품은 마이쿠팡을 통해 직접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반품 접수 화면에서 반품비를 제외한 환불 예정금액 확인이 가능합니다.

 

 

 

반품하기

마이쿠팡 → 주문목록 → 상품선택 → [교환, 반품신청] 클릭

이후 각 단계에 해당하는 항목을 선택하여 신청을 완료합니다.

 

 

 

쿠팡 [취소] 주문한 상품을 취소할 수 있나요? (예외 : 공연, 전시, 숙박, 여행 - 해당 환불규정에 따름)

네, 상품 출고 및 제작 전에는 주문 취소가 가능합니다. 단, 상품이 출고된 이후에는 반품 후 취소가 가능합니다.

일부 상품 및 조건에 따라 교환/반품(취소)이 불가할 수 있으니 아래의 세부내용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미사용 상품에 한하여 교환/반품이 가능합니다. 상품을 회수한 후 검수 단계에서 문제가 발견될 시 고객님께 연락을 드릴 수 있습니다.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상품 수령 후 7일 이내 교환/반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로켓배송 상품의 경우 배송 완료 후 30일 이내, 로켓모바일 상품은 주문일 포함 14일 이내로 교환/반품이 가능합니다.

세부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교환/반품 가능 기간

구매자 단순 변심의 경우

• 로켓배송 상품 : 배송 완료 후 30일 이내 반품만 가능 (교환은 패션 카테고리만 가능)

• 로켓프레시 상품 : 단순 변심으로 인한 교환/반품 모두 불가

• 로켓직구 상품 : 배송 완료 후 7일 이내 반품만 가능 (교환은 불가)

• 로켓모바일 상품 : 주문일 포함 14일 이내

• 판매자 배송 상품 : 배송 완료 후 7일 이내

 

 

표시, 광고 상이, 물품 하자(초기불량)의 경우

물품을 수령한 날부터 3개월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알거나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

 

 

파손/불량/오배송 등(판매자 귀책)의 경우

물품을 수령한 날부터 3개월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알거나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

 

 단, 상품에 따라 교환/반품 조건이 다르므로 정확한 내용은 구매한 상품의 상세페이지 내 배송/교환/반품/판매자 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교환/반품 제한사항

공통사항

• 주문제작 상품의 상품 제작이 이미 진행된 경우

 

• 고객의 사용, 시간 경과,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세트 상품 일부 사용, 구성품을 분실하였거나 취급 부주의로 인한 파손/고장/오염으로 재판매 불가한 경우

 

• 모니터 해상도의 차이로 인해 색상이나 이미지가 실제와 다르다고 고객의 단순 변심으로 무료 교환/반품을 요청하는 경우

 

• 제조사의 사정(신모델 출시, 부품가격 변동 등)에 의해 무료 교환/반품을 요청하는 경우

 

• 해외배송 상품이 세관에 걸려있을 경우 (상품 수령 후 가능)

 

• 해외배송 상품의 현지 사정이나 판매에 대한 가격 정책 등에 따라 제품의 가격 변동 사유로 인한 경우

 

 

의류/잡화/수입명품/계절상품/식품/화장품

• 상품의 택(TAG) 및 라벨의 멸실 또는 훼손, 상품의 사용 또는 훼손, 구성품 누락으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된 경우

 

• 신선/냉장/냉동 상품의 단순 변심의 경우

 

• 뷰티 상품 이용 시 트러블(알레르기, 붉은 반점, 가려움, 따가움 등)이 발생한 경우, 진료 확인서 및 소견서 등을 증빙하면 환불이 가능(단, 제반 비용 고객 부담)

 

 

전자/가전/설치상품

• 설치 또는 사용하여 재판매가 어려운 경우

 

• 원 상품의 박스(포장재)가 사용할 수 없는 정도로 파손이 된 경우

 

• 개인 계정(Apple ID 등)으로 잠금을 해 두어 초기화가 불가능한 경우

 

• 상품의 시리얼 넘버 유출로 내장된 소프트웨어의 가치가 감소한 경우(내비게이션, OS 시리얼이 적힌 PMP)

 

• 홀로그램 등을 분리, 분실, 훼손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하여 재판매가 불가한 경우(노트북, 데스크톱 PC 등)

 

 

CD/DVD/게임/도서

• 복제가 가능한 상품의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

 

 

자동차용품

• 상품을 개봉하여 장착한 이후 단순 변심인 경우

 

 

 

쿠팡 [교환/반품] 선물 받은 상품을 교환/반품하고 싶습니다.

선물을 받는 분(수취인)께서 상품을 교환/반품하시려면 쿠팡 고객센터(1577-7011)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선물을 받은 분(수취인)의 휴대폰 번호 또는 운송장 번호를 조회하여 교환/반품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출처: 쿠팡

FAQ: https://mc.coupang.com/ssr/desktop/contact/faq

"해당 배너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애센코드 하단 태그 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