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자국 · 2024. 10. 25.

COUPANG [회수] 교환/반품 회수지를 변경하고 싶습니다.

쿠팡 [회수] 교환/반품 회수지를 변경하고 싶습니다.

교환/반품 신청 전

마이쿠팡에서 교환/반품을 신청할 때, 상품 회수지를 직접 변경할 수 있습니다.

 

 

교환/반품 신청 후

교환/반품 신청을 완료한 후에는 회수지 변경이 불가합니다.

단, 교환/반품이 아직 진행되지 않았다면, 먼저 교환/반품 신청을 철회해 주세요. 그다음 교환/반품을 다시 신청하면서 회수지를 변경하면 됩니다.  

 

 

 

 

쿠팡 [반품] 반품한 상품의 회수현황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아래의 경로를 통해 반품 회수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품 회수 현황 확인하기

마이쿠팡 → 취소/반품/교환/환불내역 → 상품선택 → [회수조회] 클릭

 

 

 

쿠팡 [교환] 주문과 다른 상품 또는 불량 상품을 받아 교환하고 싶어요.

주문과 다른 상품을 받았거나 품질에 문제가 있는 상품이라면, 마이쿠팡 또는 판매자 문의를 통해서 쉽고 빠르게 교환 또는 반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경로에서 교환/반품을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교환/반품 신청하기

마이쿠팡 → 주문목록 → 상품선택 → [교환, 반품신청] 선택

 

이후 각 단계에 해당하는 항목을 선택하여 신청을 완료합니다.

 

 

 

 

쿠팡 [교환] 교환 접수를 취소(철회)하고 싶어요.

마이쿠팡을 통해 직접 교환 접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교환 철회하기

마이쿠팡 → 취소∙반품∙교환목록 → 상품선택 → [교환취소] 클릭

 

단, 이미 교환 절차가 진행되어 마이쿠팡에서 교환접수의 취소가 불가한 경우 판매자에게 문의하여 철회 가능 여부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쿠팡 [판매자] 판매자 정보는 어디서 확인하나요?

[상품 상세페이지] 내 [배송/교환/반품/판매자 안내]에서 판매자 정보와 연락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로켓배송, 로켓프레시, 로켓직구, 로켓모바일 상품은 쿠팡이 판매자이므로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쿠팡 고객센터(1577-7011)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판매자 배송 상품은 각 판매자가 다르며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아래의 경로를 통해서도 각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할 수 있습니다. 판매자 배송 상품일 경우에만 마이쿠팡 주문목록에서 [판매자 문의] 메뉴가 노출됩니다.

 

 

• 마이쿠팡 → 주문목록 → 상품선택 → [‘판매자명’에 문의하기]

 

 

 

쿠팡 [교환] 교환 접수 후 회수와 새 상품 배송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교환을 접수하면 해당 상품을 회수한 후 새 상품이 배송됩니다. 로켓배송의 경우 간혹 회수보다 새 상품이 먼저 배송되는 경우도 있으나, 이후 교환 접수한 상품을 회수해가니 안심하시고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상품의 유형에 따라 회수 및 새 상품 배송 기간은 각기 다릅니다. 아래의 경로를 통해 본인 상품의 교환 현황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교환 현황 확인하기

마이쿠팡 → 취소∙반품∙교환목록 → 상품선택 → 교환상세보기

 

이후 진행 상황에 따라 [회수 조회] 또는 [교환 배송조회] 클릭

 

 

※ 만약 마이쿠팡에 안내된 회수 예정일 및 택배기사가 약속한 회수 예정일에 상품이 회수되지 않거나, 장기간 상품이 회수되지 않는 경우엔 쿠팡 고객센터 또는 해당 택배사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쿠팡

FAQ: https://mc.coupang.com/ssr/desktop/contact/faq

"해당 배너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애센코드 하단 태그 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