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자국 · 2024. 10. 16.

COUPANG [교환] 교환을 위해 상품을 반송했는데 새 상품이 오지 않아요.

쿠팡 [교환] 교환을 위해 상품을 반송했는데 새 상품이 오지 않아요.

반송한 상품이 판매자에게 도착한 후 새 상품이 발송됩니다. 반송한 상품이 판매자에게 도착하지 않은 경우에는 교환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아래의 경로를 통해 회수 현황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회수 현황 확인하기

마이쿠팡 → 취소/반품/교환/환불내역 → 상품선택 → [회수조회] 클릭

 

 

 

쿠팡 [배송지] 교환 신청 시, 새 상품을 받을 배송지를 변경할 수 있나요?

네, 마이쿠팡에서 교환 신청 시, 회수지와 배송지 주소를 다르게 정할 수 있습니다.

 

 

 

 

쿠팡 [교환] 교환 신청을 했는데 상품이 품절됐다고 합니다.

교환 신청 후 해당 상품의 품절로 인해 교환이 불가할 때에는 회수된 상품을 반품한 뒤 환불해 드립니다.

 

 

 

 

 

 

쿠팡 [반품비] 무료배송 상품의 반품 비용은 어떻게 되나요?

상품에 하자가 있거나 쿠팡에서 제공한 정보와 다른 경우에는 무료 반품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고객의 단순 변심에 의한 반품인 경우에는 왕복 배송비를 포함한 반품 비용이 부과됩니다.

 

 

 

쿠팡 [취소] 주문을 부분 취소하면 배송비가 부과되나요?

상품의 배송 조건과 금액에 따라 다릅니다. 무료배송의 조건이 있는 상품을 구매한 후 부분 취소를 할 경우, 남아있는 상품의 금액이 무료배송 조건에 충족하는지 확인하게 됩니다. 만약, 남아있는 상품의 금액이 무료배송 조건을 충족하지 못한다면 배송비가 부과됩니다.

 

 

 

이때, 부분 취소한 상품의 금액이 배송비보다 크면, 취소한 상품 금액에서 배송비를 차감한 후 환불됩니다.

그러나 만약 부분 취소한 상품의 금액이 배송비보다 작으면, 배송비를 입금한 후 부분 취소한 상품 금액의 전부가 환불됩니다.

배송비 입금 방법은 쿠팡 고객센터(1577-7011)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쿠팡 [반품] 반품은 어느 택배사를 이용하나요?

로켓배송이 아닌 판매자 배송 상품은 각 판매자에 따라 택배사가 다릅니다.

따라서, 판매자 배송 상품의 반품은 보통 판매자와 계약된 택배사를 통해 진행됩니다. 마이쿠팡을 통해 반품을 신청할 경우 일반적으로 평일 기준 1~3일 이내에 판매자와 계약된 택배사에서 회수를 진행합니다. 판매자와 계약하지 않은 다른 택배사를 통해 반송할 경우 추가 배송비(추가 반품비용)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상품의 택배사는 마이쿠팡 주문목록 및 상품 상세페이지 내 배송/교환/반품/판매자 안내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판매자배송 상품의 정확한 택배사 확인 및 배송/회수 일정 확인은 판매자 또는 택배사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쿠팡

FAQ: https://mc.coupang.com/ssr/desktop/contact/faq

"해당 배너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애센코드 하단 태그 위--->